경제
일본 고베제강 품질검사 데이터 위조 자재, 방위산업관련 업체에도 납품
donggramy
2017. 10. 11. 08:34
출처 : https://headlines.yahoo.co.jp/videonews/nnn?a=20171010-00000066-nnn-bus_all
고베제강이 알루미늄 강도 등의 데이터를 위조한 문제와 관련해서, 해당제품이 방위산업 관련 업체에도 납품되어 사용되어진 것이 밝혀졌다고 합니다.
해당사실은 경제산업성의 확인을 거친 내용으로, 고베제강은 강도나 내구성을 속인 채 판매한 알루미늄이 미쓰비시중공업, 가와사키중공업, 스바루, IHI 4개사에 납품되어서 방위관련 제품을 제조하는데 사용되었다고 보고받았다고 합니다.
방위성에 의하면 해당 알루미늄 제품은 항공기나 미사일, 전차등 방위장비에 사용되었지만, "운용에 지금 당장 영향을 끼치지는 않는다"라고 밝혔다고 합니다. 안전성에 관해서 4개사가 현재 검증 중에 있다고 합니다.
한편, 문제의 자재는 10일 발사된 H2A로켓에도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로펫을 제조한 미쓰비시중공업은 안전성을 확인하고 발사했다고 합니다. (주 : 발사는 문제없이 이루어졌습니다.)
거기에, 신칸센의 차량 일부나 닛산, 도요타, 마츠다 등 자동차에도 해당자재가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안전성에 관해서 지금까지 문제가 보고되지 않았지만, 파문이 확산되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